loading

보상스쿨

이번 포스트에서는 암발병율, 사망율, 완치시까지 소비되는 치료비용등의 통계자료를 통하여 합리적이고 실용적으로 암이라는 거대위험을 대처할수 있도록 보험상품을 가입할때 상품시스템[비갱신형선택], 보장금액[진단비수준], 보장기간[최장기간보장]등에 대한 기준을 제시해 드리기 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서론 : 암보장의 필요성

  

암발병율 : 성별 암발생율

암생존율 : 사망율

암치료비 : 완치시까지 소비되는 평균적인 암치료비용은?

 

보험 : 암이라는 거대위험에 대비할수 있는 합리적 금융제도...이렇게 가입 하라구!!


상담을 하다보면 문의자가 이미 암보험에 가입하셨는데 보험료가 10만원에 육박하더군요,
궁금해서 어떤 암보장을 선택했나 물어봤더니 고액암을 시작으로 왠만한 암은 다 보장을 선택했더군요.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암이란 남녀에 따라, 가족력에 따라 어느정도 위험성이 있는 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돈이 많아서 다 들어 놓으면 좋겠지만 노후준비 연금보험 등 다른 보험에 돈들어 갈일도 많은데요,
이왕이면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게 좋고 암에 대해 좀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보험 가입시 특히 유념할것은,

가족력을 참조하세요.
자신의 가족력을 필히 참조하고 약관의 암보장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보험사들이 암발생 경과에 따른 보장, 암종류별 보장에 차등을 두기 때문에 이를 세밀히 분석해야 합니다.
보험사들이 암환자 증가에 따른 수지 악화를 대비하기 위해 암에 대한 치료보장을
세밀화함에 따라 이를 충분히 검토해야 합니다.


암 수술비, 입원비, 진단비 가입금액을 최대한 높게 가져가세요!
암치료에는 첨단기기가 투입됩니다. MRI는 기본이며, 삼성의료원의 암수술로봇 다빈치,PET2, 양성자 치료기 등 진단 수술 방식이 첨단화되고 있으며 이부분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으로 상당한 의료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범위를 최대한 높게 선택해야 합니다.


진단자금은 높으나,보장기간이 짧은 상품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예전 우리 부모님세대의 암보험은 단기납에 보장기간이 60세이전에 종료되는 상품의 가입자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60세이후의 성인분들에게 암은 피할 수 없는 질병중의 하나입니다.이왕이면 보장기간이 80세,100세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진단 확정시 진단자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
최근에는 실비보험의 가입자가 많습니다.즉 치료자금의 확보는 이미 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암진단자금은 치료자금의 용도는 물론 기타 자금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진단금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진단자금이 높을 수록 보험료는 올라가는 것은 당연함으로 현재의 상황에서 납입을 유지할 수 있는 보험료의 적정선에서 진단자금을 선택하는 것또한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고액암 진단비가 1억이고,일반암진단비가 1-2천만원상품은 의미가 없습니다.
(뼈암.뇌암.골수암.백혈병)확률상 희박한 암보다 최근 성인에게 노출되기 쉬운 암으로 보장을 하는 상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암보험을 다른  건강보험으로 보완-
의료실비보험, 종신보험, 건강보험에는 암 진단금 특약이 있습니다.
암보험에서 보장하지 않거나 보장금액이 적은 경우 상호 이를 보완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좋은 방식은 의료실비보험의 실손보장을 기본적으로 확보하고(5천만원) 
다른 보험들의 진단금, 또는 의료실비보험의 자체 암진단금을 특약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암에 대해서는 실손보장은 기본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 갱신형과 비갱신형은?
이제 암보험의 보험료도 대부분 갱신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위험율과 손해율이 그만큼 상승되어 보험사의 적자폭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장기적인 보장상품인 만큼 중도에 납입보험료 상승으로 불안정한 위치에 처하기 보다는 처음부터 안정적인 상품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