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7년차 손해사정사 보상스쿨 입니다 😊 . 오늘은 저희 보상스쿨에서 처리했던 실제 사례를 통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교통사고 보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특히 오늘의 주제는 "과실이 높은데 어떻게 보상받나요?"라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중요한 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맡았던 의뢰인 분은 새벽 출근길에 교차로에서 사고를 당하셨어요. 트럭과 충돌했는데, 신호등이 점멸 상태였거든요. 트럭은 적색점멸, 의뢰인은 황색점멸이었습니다. 분쟁조정 결과 의뢰인의 과실이 30%로 나왔는데요. 처음엔 보험사가 알아서 처리해줄 거라고 믿으셨다가, 나중에야 저희를 찾아오셨죠.
의뢰인의 상태를 보니 꽤 심각했어요. 요추1번에 압박골절이 있었는데, 이게 단순 골절이 아닌 '방출성 골절'이었거든요. 척수신경까지 손상된 상황이라 수술이 불가피했습니다. 수술은 'PLF'라고 하는 척추유합술을 진행했는데요, 쉽게 말씀드리면
이렇게 세 부분을 고정하는 큰 수술을 받으셨어요.
여기서 제가 주목한 건 보상 방식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과실이 30%나 되는데 자동차상해로 처리하면 손해 아닌가요?"라고 생각하시는데...실제 계산을 해보니
✔️ 자동차상해 처리시 260만원 × 32% × 200(계수) = 1억 6,640만원
✔️ 대인배상 처리시 260만원 × 32% × 200(계수) × 70% = 1억 1,648만원
무려 5천만원의 차이가 났어요!
과실이 30%여도 자동차상해가 유리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예시죠?
물론 순탄하지는 않았습니다. 보험사에서는
이런 식으로 나오더라구요.
제가 17년 일하면서 보험사 말만 들었다면, 지금쯤 얼마나 많은 피해자분들이 적정 보상을 못 받으셨을까요?
보상스쿨의 논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장해율 32%의 3/4까지 인정받는데 성공했습니다!
제가 실무에서 경험한 바로는
17년 넘게 손해사정사로 일하면서 느낀 점은, 교통사고 보상은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는 거예요. 과실이 높다고, 보험사가 제시한 금액이 괜찮아 보인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마시고, 꼭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특히 이번 사례처럼 과실이 있는 경우는 더더욱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과실비율 높은 교통사고로 도움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아래 상담신청링크를 클릭해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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